M&A 자문사는 단순히 매도자와 매수자를 연결하는 중개인 역할로 오해받을 수 있지만, 실제 역할은 훨씬 더 복합적이고 전략적입니다.
M&A는 단순히 회사를 사고 파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조건 (Deal Term & Value)으로, 최적의 거래 상대방과, 회사와 종업원을 위한 더 좋은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1. 우선, 고객의 사업 방향과 전략에 부합하는 최적의 거래 상대방을 발굴합니다. 단순한 리스트업이 아니라 실질적인 시장 정보와 인수·투자 가능성에 기초한 타겟 셀렉션을 진행합니다.
2. 이론적 가치 산정이 아니라 시장에서 실현 가능한 조건을 기반으로 적정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가치 및 조건을 검토하고 제안합니다.
3. M&A 전략 수립부터, 초기 타당성 검토, 실사 대응, 협상 지원, 계약 체결, 클로징까지 전 과정에 걸쳐 조율하고 지원합니다. 거래가 단순히 “되느냐 마느냐”가 아니라, “더 좋은 방식으로 되도록” 설계합니다.
4. 무리한 진행을 권하지 않으며, 거래 가능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드리고, 협상이 성사되지 않아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돕는 것도 자문사의 중요한 역할입니다.
매도자에게는 자유를 가져다 주면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조직과 임직원이 더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QPS어드바이저리가 생각하는 M&A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